G05-7182802122

경북도·경북소방본부, 밀양 화재사고 관련 긴급 대책회의 가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1-26 17:17 KRD7
#경상북도 #경북도 #밀양병원화재 #경북소방본부

김장주 부지사 긴급주재, 유사사고 방지 대책 논의 및 관련사항 지시...최병일 소방본부장, 도내 병원 611개소 현장점검 지시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26일 오후 3시 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경남 밀양시 세종병원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사고와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이어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김장주 행정부지사 주재로 개최한 긴급 대책회의에서는 26일 밀양 세종병원에서 41명에 달하는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최근 잇따라 대형인명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유사사고 방지를 위해 관련부서 및 시․군이 대책을 논의했다.

김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유사시 초등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철저 대응, 현재 점검을 추진 중이거나 완료한 취약시설에 대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사전 지도․점검 철저, 관련부서 간 빈틈없는 상황유지 등을 주문했다.

G03-9894841702

한편, 경북도에서는 겨울철 화재취약대상 소방안전관리 추진, 설날 대비 병원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지난해 12월부터 추진 중에 있다.

또 앞으로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사전점검과 관리로 위험요인을 근원적으로 차단하고 재난을 철저하게 예방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경북소방본부)
(경북소방본부)

경북 소방본부도 밀양시 세종병원 화재와 관련, 유사화재 방지를 위한 소방안전대책 논의를 위해 소방서장 긴급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최병일 소방본부장은 1월 중으로 도내 병원시설 611개소에 대해 소방간부공무원 현장점검을 지시하고 소방‧피난시설 안전관리 시설점검과 관계인 면담 등 유사화재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당부했다.

또 요양병원 등 병원시설은 신속한 재난현장 접근과 대응이 인명피해 최소화와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인 만큼 소방차 출동로 확보 훈련을 병행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소방본부장은 이번 주말에 도내 병원시설을 직접 방문해 소방시설 관리상태를 확인하고 화재시 피난대책 등에 대해 병원 관계자와 면담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병일 경북소방본부장은 영상회의에 참석한 소방서장들에게 “최근 제천, 밀양 대형화재로 다수 인명피해가 발생하여 많은 도민이 불안해 하고 있다. 우리 소방이 선제적으로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하여 도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화재로부터 안전한 경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 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