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티쓰리 52주최고가·스타코링크↓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의료원에서 운영하는 대구광역시 서부노인전문병원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 기관표창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의료기관평가인증제도의 취지를 잘 인식하고 환자안전의식 고취와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질 향상은 물론 동 인증제도의 정착 및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수여된다.
대구서부노인전문병원은 2013년 대구지역 요양병원 최초로 1주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7년 2주기 인증을 우수한 성적으로 획득하고 치매거점 노인전문병원으로서 치매 예방 및 관리를 통해 노인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구서부노인전문병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층 더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 수준 향상을 추구하여 시민의 병원으로서 항상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서부노인전문병원은 지난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3명의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조사 위원이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1주기보다 한층 강화된 기준으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 관리 수준, 의료기관 운영실태 등 병원 운영 전반에 걸쳐 241개 항목에 대해 심도 있는 조사를 실시했으며 전반적으로 우수하다는 평가와 함께 지난 7월 26일 보건복지부의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부여받았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