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북구, “깊어가는 가을밤 정취 ‘북구합창단 공연’과 함께하세요”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7-10-25 10:50 KRD7
#광주 북구 #광주 북구합창단

오는 31일 오후 7시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북구합창단 제17회 정기 연주회 개최

NSP통신-지난 해 열린 광주 북구합창단 정기공연. (광주 북구)
지난 해 열린 광주 북구합창단 정기공연. (광주 북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북구합창단 정기공연으로 10월의 마지막 가을밤이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음악으로 주민들의 감성을 녹여낸다.

북구는 오는 31일 오후 7시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주부들로 구성된 북구합창단(단장 민진기 부구청장) 제1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국경완 지휘자가 이끄는 이번 연주회는 반주자 조송은 씨의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어우러지는 합창단의 아름다운 화음을 선보이고, 3개 공연팀이 특별출연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

G03-9894841702

이 날 북구합창단은 ‘글로리아’, ‘날고 싶어라’, ‘Set Down servant’ 등 3곡의 합창을 시작으로 ‘도나 도나-카츄사’, ‘우리들의 노래’, ‘쌍 뚜아 마미-상젤리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무대를 꾸미며, 관객과 함께하는 ‘이 세상 살아가다 보면’ 합창으로 10월의 마지막 밤 감동을 선사한다.

또 바리톤 김치영 씨와 메조소프라노 신은정 씨가 비제 오페라 ‘카르멘’ 중 ‘하바네라’와 ‘투우사의 노래’ 등을 각각 열창하며, 특히 뮤지컬 배우 한지성 씨가 특별출연해 뮤지컬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를 새롭게 선보인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연주회는 천상의 하모니로 깊어가는 가을밤의 감성을 물씬 느끼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멋진 가을날에 가족·연인과 함께 공연장에서 낭만 가득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0년 6월 지역 문화예술발전과 건전한 여가생활 기회 제공을 위해 주부들로 구성된 북구합창단(회장 한순자)은 그동안 16회의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120여 회의 기획공연을 개최했으며, 태백 전국 합창대회 프린지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주최 전통문화축제 공모 당선 등 공연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