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둘둘말리는 배드민턴네트’ 대상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17-08-30 16:53 KRD7
#공공디자인 #롤링네트 #박관근 #디자인시각 #공모전

디자인의 시각으로 공공의 일상 문제점 발굴 및 개선 제안

NSP통신-2017 경기도공공디자인 공모전 대상에 선정된 박곽근씨의 롤링네트 수상작품. (경기도)
2017 경기도공공디자인 공모전 대상에 선정된 박곽근씨의 롤링네트 수상작품. (경기도)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공공디자인의 재발견’을 주제로 개최한 2017 경기도공공디자인 공모전에서 박관근씨의 롤링네트가 대상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박관근씨를 비롯한 24개 수상작과 수상자를 도 홈페이지와 디자인경기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일상생활 속 문제점을 공공디자인적 시각으로 해결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유니버설 디자인과 공공서비스디자인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 67점이 출품됐다.

NSP통신-금상에 선정된 류지원씨의 버스카드단말기를 결합한 하차벨 Able 작품. (경기도)
금상에 선정된 류지원씨의 버스카드단말기를 결합한 하차벨 ‘Able’ 작품. (경기도)

대상 수상작인 롤링네트는 설치와 해체가 쉬운 롤링형 배드민턴 네트로 편리한 사용과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이란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G03-9894841702

금상은 교통약자들의 의사소통시스템 ‘O:N’과 버스카드단말기를 결합한 하차벨 ‘Able’ 등 2개 작품이 선정됐다.

은상은 전통시장 정보안내와 화재 진압기능을 통합한 시스템 ‘이음’과 ‘전통시장 카트어플리케이션’, 어린이 보행신호등 ‘도담등’ 등 3개 작품이, 동상은 ‘바람대로’, ‘Seraph’, ‘유니버설 버스정류장’ 3개 작품이 선정됐다.

NSP통신-금상에 선정된 김시원씨의 교통약자들의 의사소통시스템 O:N 작품. (경기도)
금상에 선정된 김시원씨의 교통약자들의 의사소통시스템 ‘O:N’ 작품. (경기도)

대상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400만원이 지급되는 등 입상작 9점에 총 130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상위 입상작품은 2017 경기건축문화제에 전시될 예정이다.

윤태호 경기도 건축디자인과장은 “디자인의 시각으로 생활 속 문제들을 해결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왔다”면서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