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농기센터- 농협 진안군지부, 업무협력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7-31 21:23 KRD7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농협 #농협 진안군지부 #업무협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 농업기술센터(센터소장 서영화)와 농협중앙회 진안군지부(지부장 장기요)는 31일 '상호협력 및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촌 지역의 고령화와 농업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의 현실극복을 위해 지역 농업을 대표하는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뜻을 모아 이뤄졌다.

NSP통신

협약은 ▲연구개발 성과와 기술정보 공유로 농가소득 증대 및 영농지원 ▲농업경영체 조직화, 교육, 신기술보급 컨설팅 ▲지역특화작목 발굴 및 친환경농업 육성 ▲6차산업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연구개발과 기술지원 ▲농산물 유통 및 유망품목 발굴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등에 대해 농업기술센터의 전문역량과 농협의 조직을 활용한 상호협력 및 교류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서영화 진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긴밀한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 실익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장기요 진안군 지부장은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해 진안군 농업기술센터와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고품질 농산물 육성 등 지역농업발전을 통한 농촌 활력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