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중, 전 뉴질랜드 박용규대사 외교안보 진로특강가져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7-07-24 10:52 KRD7 R0
#울릉교육청 #교육청울릉지원청

"지구촌 속에 한국인으로 원대한 꿈을 키워요"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fullscreen
(울릉교육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중학교(교장 정한식)는 지난 1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시간동안 박용규 전 뉴질랜드 대사의 '세계속의 한국인의 위상'이라는 제목으로 ‘외교안보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박용규 대사는 “어릴적 비스마르크의 책을 우연히 읽다가 외교관의 꿈을 꾸게 됐고, 성장하면서 외교관으로 다가갈 수 있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했고 어느날 꿈은 이루어졌다"며 "많은 책을 읽고 책속에서 꿈을 가지고 꿈을 향해 꾸준히 실천하면 언젠가는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말했다.

또 "한국은 지정학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놓여있으므로 특히 글로벌시대에는 이웃국가를 잘 사귀어두면 국익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울릉중 학생들은 이날 대사에게 많은 질문과 답변을 통해 진로선택에 대해 한층 더 꿈에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 정상훈 학생은 “대사님의 말씀을 들으니 무엇이든 꿈을 가지고 열심히 하되 꿈에 다가갈 수 있는 길을 잘 찾아가면 나의 꿈도 이루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울릉중 정한식 교장은 “박용규 대사의 40년 외국에서의 삶을 통해 실제 경험과 실천내용을 학생들에게 들려줌으로써 섬마을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강의였으며, 울릉중 학생들이 청소년기에 꿈을 생각하고 이룰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fullscreen
(울릉교육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