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나주시 농업농촌융복합진흥재단, 나주축협과 출하 협약식 체결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7-07-20 16:54 KRD7
#나주시 #나주축협

축협 내 로컬푸드 전용판매대 설치 운영··· 농가 소득 향상-소비자 안전한 먹거리 제공 확대 기대

NSP통신-지난 19일 열린 나주시-나주축협 업무협약식. (나주시)
지난 19일 열린 나주시-나주축협 업무협약식.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와 나주축협이 지역 농산물 판로확대에 따른 소득향상과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로컬푸드 활성화에 상호 간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시 농업농촌융복합산업진흥재단(이사장 강인규)은 나주축협(조합장 김규동)과 지난 19일 청사 시장실에서 로컬푸드 출하 협약식을 체결, 나주축협 하나로마트(대호길 19) 내 로컬푸드 전용 판매대 운영 방침을 논의하는 등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해가기로 약속했다.

이와함께 지난 1일부터 시범적 운영되고 있는 판매대를 고정화하고 소비자의 호응이 좋을 경우 점진적으로 판매 공간을 확대해 가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 체결로 나주로컬푸드통합지원센터는 혁신도시 내 2개 공공기관과 지난 5월 23일부터 출하를 개시한 광주 남구 로컬푸드직매장을 비롯해 지역 내에도 새로운 판로를 구축하는 등 지역 고령농, 영세농의 소득 향상 측면에 큰 기대를 갖게 됐다.

강인규 이사장은 “지역 농가의 소득 증가와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권 확대를 위한 나주시의 노력에 나주축협이 동참해줘 반가운 마음”이라며 “이번 협약식이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성공적인 민관협력의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규동 조합장은 “나주로컬푸드의 공익적 측면에 나주축협의 풍부한 영업 노하우가 결합되면 시너지 효과는 한층 더 증대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