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불안한 미세먼지 시민과 대책 세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7-07-17 12:49 KRD7
#오산시 #오산 #미세먼지 #마스크 #황사
NSP통신-경기 오산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 오산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하게 발생해 시민 우려를 해소하고 대기환경 개선 및 대책 마련을 위해 오산환경운동연합 주관으로 오는 21일 오산중앙도서관에서 미세먼지 시민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으로 정부에서 미세먼지와 연관된 많은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대부분이 기존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으로 갈수록 다양해지는 미세먼지 발생원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필요가 있어 개최하게 됐다.

포럼은 민인식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게 되며 임영욱 연세대의대 환경공해연구소 교수의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피해 최소화 방법, 조영민 경희대학교 환경학 및 환경공학과 교수의 지방도시 미세먼지 관리방안 제언 등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G03-9894841702

심흥선 환경과장은 “포럼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속에 실효성 있는 근본적 미세먼지 저감 정책 방향을 점검한 후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미세먼지 대처방안을 안내 및 홍보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 후 시는 시민 의견을 바탕으로 실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대응 대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