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개막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7-07 14:30 KRD7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안산문화재단
NSP통신-오는 22일 안산문화재단에서 개최 예정인 2017 아시테지 국가여름축제 홍보 포스터.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오는 22일 안산문화재단에서 개최 예정인 2017 아시테지 국가여름축제 홍보 포스터.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국내 최대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인 ‘2017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오는 7월 22일 토요일부터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창일)에서 진행된다.

올해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멕시코, 미국, 프랑스, 뉴질랜드 등 11개 나라 14편의 우수작품이 선정돼 서울에서 진행되며 그 중 안산에서는 멕시코와 스코틀랜드의 작품이 공연된다.

▲ ‘호기심’을 깨우다 - 주변 것들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기

G03-9894841702

2017년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호기심으로 무대를!’ 이란 주제로 위대한 발견과 호기심에서 출발하는 위대한 여정을 담은 아동청소년공연들을 선보인다.

어린이가 처음 만나는 세상에서 품는 무한한 호기심을 펼치고 스스로 해답을 찾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안산 공연에서는 각국의 전통문화를 만나고 공통된 이슈를 함께 고민하도록 하는 흥미로운 작품들을 선보인다.

같은 공간에서 배우와 관객이 얼굴을 마주하고 정서를 함께 나누며 내면의 두려움을 이겨내고 설렘과 호기심으로 세상을 마주할 수 있는 용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NSP통신-오는 22일~23일 공연 예정인 멕시코 극단 아낄라레의 오브제 음악극 마야 전설의 새 공연 모습.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오는 22일~23일 공연 예정인 멕시코 극단 아낄라레의 오브제 음악극 마야 전설의 새 공연 모습. (안산문화예술의전당)

▲ 물체의 기발한 변신과 라이브 연주가 어우러진 오브제 음악극 멕시코 극단 아낄라레 ‘마야 전설의 새’ 22~23일 공연

멕시코 극단 아낄라레의 ‘마야 전설의 새’는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공식개막작으로 멕시코 특유의 생동감 넘치는 리듬과 창의적인 오브제가 결합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마야 문명 속 용감한 조상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들려준다.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전설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빵바구니, 나무숟가락과 라탄바구니 등의 전통 요리도구들을 주인공으로 변신시키고 극 중 라이브 음악연주까지 더해져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선사한다.

NSP통신-오는 29일~30일 공연 예정인 스코틀랜드 극단 쇼나레페의 상상추리극 조세핀을 찾아라 공연 모습.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오는 29일~30일 공연 예정인 스코틀랜드 극단 쇼나레페의 상상추리극 조세핀을 찾아라 공연 모습. (안산문화예술의전당)

▲ 멈출 수 없는 호기심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상상 추리극 스코틀랜드 ‘조세핀을 찾아라’ 29~30일 공연

스코틀랜드 극단 쇼나레페의 ‘조세핀을 찾아라’는 미스터리한 단서를 따라 의문의 존재를 쫓는 상상추리극이다.

베이커 박사와 함께 스크랩북의 주인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단순한 종이 위의 글자로 이루어진 단서가 아닌 듣고 만지고 냄새를 맡을 수 있는 미스터리한 단서를 쫓으며 추리력과 사고력을 자연스럽게 키운다.

관객들의 기발한 탐구심화 관찰력을 이끌어내며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공연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