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시, 기적의놀이터 관광명소로 자리잡아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6-09 12:04 KRD7
#순천시 #기적의놀이터 #아동친화도시 #벤치마킹 #이천식 순천시 공원녹지사업소장

전국 교육기관, 학교 등에서 학생 체험학습을 위한 버스방문 줄이어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 기적의 놀이터가 관광 명소로 탈바꿈하고 있다.

순천시 해룡면 신대지구에 기적의 놀이터 제2호 작전을 시작하-지가 개장하면서 서울시를 비롯한 수많은 지자체와 각급 단체에서 기적의 놀이터를 배우고 체험하기 위한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기적의 놀이터 엉뚱발뚱에는 그동안 전국에서 200여개의 단체가 벤치마킹을 다녀갔으며 평일에는 200여명 주말에는 5~600여명의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찾고 있다.

G03-9894841702

더욱이 2호 작전을 시작하-지가 문을 열면서 전국의 교육지원청과 학교마다 입소문이 퍼져 초등학교에서 관광버스를 이용해 학생들의 체험학습차 방문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그동안 순천의 기적의 놀이터가 어린이들에게 도전과 모험정신을 길러주는 등 어린이 놀이터에 대한 새로운 문화를 혁신해간다고 평가되고 있어 순천을 방문하는 교육기관 종사자 및 학생들의 체험학습 코스에 포함되고 있는 것이다.

이천식 순천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 “타지자체와 각 단체에서 기적의 놀이터 관련자료 요청과 문의전화가 끊이질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용인시, 군산시 등 많은 지자체에서 방문 의사를 밝혔다며 이런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져 순천시가 모범적인 아동친화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