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도 동산초, 'BOOK콘서트 꿈을 이야기하다'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5-19 12:13 KRD7 R0
#청도 동산초 #BOOK콘서트
NSP통신-(사진=청도교육지원청)
fullscreen
(사진=청도교육지원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청도 동산초등학교(교장 손영표)는 학교 특색교육의 일환으로 경상북도립청도공공도서관의 협조로 작가 유진을 18일 초청해 ‘BOOK콘서트: 꿈을 이야기하다’를 개최했다.

3학년~6학년 학생 31명은 서찬영 첼로리스트와 바이올린리스트의 듀엣 연주를 시작으로 해설이 있는 작은 음악회를 진행했다.

학생들과 클래식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비하 프렐류트 1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미있는 스토리텔링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유진 작가의 초청강연에서는 ‘드로잉 탐정단: 도서관 책 도둑을 잡아라!’를 주제도서로 선정하여 책과 드로잉기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또한 관찰그리기, 픽토그램 만들기, 범인추척 게임 만들기, 몽타주 놀이 등 책과 관련 된 놀이 체험활동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그림그리기의 다양한 형식과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유진 작가는 "학생들이 문화의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로서의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면서 "이러한 경험들이 학생들의 창작활동과 다양한 사고의 확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산초등학교는 BOOK 콘서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독서, 독후 활동을 학교의 특색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다.

손영표 교장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기르기 위해 다양한 독서활동의 실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