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서중, 자기주도학습 코칭 캠프 열어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7-04-10 11:26 KRD7 R0
#울릉교육청 #교육청울릉지원청 #울릉서중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문제해결능력 배양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fullscreen
(울릉교육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서중학교(교장 오민환)에서는 맑고 고운 품성으로 큰 꿈을 키워가는 행복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난 주말에 자기주도학습 코칭 캠프를 실시했다.

자기주도학습이란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수립해 학습결과를 스스로 평가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21세기 인재가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G03-9894841702

울릉서중학교는 학교 교과교육과정 운영 속에서 자연스럽게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도록 자유학기-일반학기 연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꿈이 없다는 말을 너무나 쉽게 하던 학생들이 자유학기제 운영을 통해 꿈을 이야기하기 시작했지만 꿈은 간직만 한다고 꿈이 실현되는 것이 아니다. 꿈을 가진 학생들은 꿈을 이루기 위해 학습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학습 계획을 세워 자기 수준에 맞는 공부부터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울릉서중은 도서벽지 지역에 소재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 환경은 수려하지만 교육적 문화 환경은 열악하다. 이런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다양한 체험학습을 하는 데 제약이 따른다.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체험공간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지도할 강사도 구하기가 어렵다.

울릉서중학교가 안고 있는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는 데 이번 캠프가 이바지 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fullscreen
(울릉교육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