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 대상 사교육영향평가 실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2-27 14:50 KRD7 R0
#대구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 #사교육영향평가 #대구교육청

대구지역 14개 영재교육원에 3주간에 걸쳐 사교육영향평가 실시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과학교육원(원장 정덕영)은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3주간 영재교육원 선발과정에 대한 사교육영향평가를 실시한다.

영재교육원의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과정에서의 사교육 관여 정도와 영재교육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의 사교육 유발 요인을 파악해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및 운영 방법에 활용하기기 위해서다.

이번 사교육영향평가는 영재교육대상자들이 현재 사교육을 어느 정도 받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영재교육원을 다니기 위한 선발과정에서 사교육이 어느 정도 유발되는지와 영재교육원에 재학하는 동안 사교육을 어느 정도 받고 있는지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진다.

G03-9894841702

대구시교육청의 과학, 예술, 문예창작, 외국어 영재교육원뿐만 아니라, 대구교육대학교와 경북대학교 영재교육원을 포함해 14개 영재교육원의 18개 영역 2000여명의 영재교육대상자와 그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지 작성 또는 온라인 설문조사로 진행된다.

대구과학교육원 정덕영 원장은 “이번 조사의 목적은 영재교육대상자 선발과정에서 사교육에 대한 영향을 줄이고 영재교육원에 다니는 동안 사교육 없이 자기주도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하는데 있으며, 영재교육으로 인해 사교육이 유발된다는 오해를 불식시키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교육원은 이번 사교육영향평가 결과를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및 운영 방법 개선에 활용할 뿐만 아니라 교사관찰추천제 확대 시행을 위한 교원 직무연수 및 장기적인 영재교육 정책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며, 오는 7월에 사교육영향평가를 한 번 더 실시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