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스마트폰 재능기부단 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7-02-08 16:19 KRD7
#오산시 #오산 #스마트폰 #재능기부단 #재능기부
NSP통신-곽상욱 오산시장(가운데)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산시청)
곽상욱 오산시장(가운데)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산시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오산시 스마트폰 재능기부단이 8일 정보화교육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시민정보화교육에서 컴퓨터를 배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스마트폰 재능기부단은 발대식 후 현재까지 96회, 196명의 노인들에게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24명의 재능기부단이 구성돼 주3회 활동하고 있으며 배움의 욕구와 필요성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기부활동의 날개를 펼치고 있다.

G03-9894841702

오산시청 정보화교육장, 오산세교종합복지타운,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등 3곳에서 고령층을 상대로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동작부터 페이스북까지 현대인들이 필수적으로 알고 생활해야 하는 여러가지 어플(앱)을 1:1 맞춤식으로 교육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은 “말없이 봉사하는 단원여러분들께 격려와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또한 백년시민대학이 개설되면 여러분들도 일정자격이 주어지는 만큼 지금 하고 있는 분야에 1인자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영 스마트폰 재능기부단장은 “어르신들을 내 부모처럼 섬기는 마음으로 앞서 배운 스마트폰 지식을 전수함으로써 삶의 기쁨과 보람을 느끼면서 활동하고 있다”며 “정보화에 소외되어 있는 고령층에게 윤택하고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부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참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앞으로서 힘이 닿는 데까지 지속적으로 재능기부활동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사진제공 스마트폰 재능기부.jpg)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