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기대 광명시장, 오산시와 상생발전위한 행정 협약 체결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2-02 14:15 KRD7
#양기대 광명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광명시 #오산시
NSP통신-▲양기대 광명시장(오른쪽)과 곽상욱 오산시장(왼쪽)이 협약체결을 하고있다 (광명시청 제공)
▲양기대 광명시장(오른쪽)과 곽상욱 오산시장(왼쪽)이 협약체결을 하고있다 (광명시청 제공)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양기대 광명시장은 2일 오산시청에서 곽상욱 오산시장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교육·관광 등 상생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의 행정 협약을 체결했다.

수도권의 중심부에 위치한 두 지자체는 이날 협약을 계기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을 공유하면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키로 했다.

전형적인 배드타운이었던 광명시는 광명동굴 개발 성공과 KTX광명역세권 활성화 등을 통해 2010년 경기도 31개 시군 중 관광객 수 31위라는 설움을 씻고 2015년 7위로 올라섰고, 광명동굴이 올해 초 한국의 대표관광지 100선에 선정되는 등 일약 문화관광도시로 변모했다.

G03-9894841702

교육의 불모지였던 오산시는 혁신적인 교육정책과 교육 분야에 대한 행정역량 투입을 통해 대한민국의 명실상부한 교육도시로 자리매김했다.

광명시는 오산시와 맺은 이번 행정협약을 통해 양 도시 간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각자가 성취한 행정 분야의 발전경험을 공유하는 등의 실질적인 행정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오산시와 교육·관광 등 상생발전을 위한 행정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두 지자체가 서로 비전을 공유하고 교육·관광을 비롯한 전 행정 분야에서도 상생발전을 도모하여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함께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행정협약을 통해 광명시와 우의를 다져 나가고 교육·관광·주민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각자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상생발전의 길을 모색하자”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