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철인 의원 경기도 균형발전 토론회서 “실천력 있는 전략 도출” 강조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7-01-13 14:24 KRD7
#균형발전 #토론회 #경기도의회` #김철인 #평택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김철인 경기도의원이 12일 경기복지재단이 개최한 경기도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도달을 위한 맞춤형 전략과제 시군 토론회에 참석했다.

토론회는 소득, 일자리, 주거, 노인돌봄, 장애인돌봄, 건강 영역에서 평택시 기준선과 기준선 도달을 위해 시행해야 할 전략과제 들을 경기복지재단으로부터 듣고 이에 대한 전문가 토론을 진행했다.

총괄 토론을 맡은 김철인 의원은 “평택시는 중소도시에서 대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중이지만 평택시 내에서도 지역 간 복지격차가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평택시의 절대 빈곤율은 15.8%로 경기도평균보다 높고 고용률은 58.5%로 경기도 평균보다 낮은 수준으로 수치로 제시된 소득·일자리 영역뿐만 아니라 평택시민의 건강, 안정, 행복을 위해서 앞으로 실천력 있는 전략들을 도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토론회를 통해 평택시민을 위해 평택시 특성에 맞고 실효성 있는 맞춤형 전략과제가 제시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토론회는 도내 31개 시·군 간 복지격차 해소와 사회보장의 균형발전을 도모해 도민의 복지욕구에 부응하고 지역 간 복지격차를 완화하고자 지난 2015년 11월부터 경기복지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경기도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연구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토론회에는 김철인 의원을 비롯해 김학봉 평택시 사회복지국장, 평택시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