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포시, 올 한해 시정 목표 ‘활(活)’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7-01-02 14:01 KRD7
#목포

해양수산업 활로 개척, 관광산업 활성화 등

NSP통신-목포 관광 10선 목포대교 야경 (목포시)
목포 관광 10선 목포대교 야경 (목포시)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의 올 한해 시정운영 목표가 활(活)자로 요약된다.

대양산업단지와 해상케이블카 등 그동안 다져온 발판을 기초로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겠다는 목표로 풀이된다.

시는 지역경제에 활력(活力)을 불어넣는 것을 첫번째 목표로 삼고 대양산단과 세라믹산단 분양에 매진하는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G03-9894841702

또 조선업 실직자 일자리 사업 등을 추진해 서민생활 안정도 꾀한다.

해양수산업은 고부가가치산업으로 활로(活路)를 열기 위해 서남권 친환경 수산종합지원단지, 수산물 가공 수출단지 등 수산식품 가공과 수출을 위한 기반 시설을 구축해간다.

또 국립 김산업 연구센터 등 수산업 관련 연구기관을 유치해 해양수산융복합벨트를 조성한다.

관광산업 활성화(活性化)에도 매진한다.

체류형 관광도시로 변모하는데 견인차가 될 해상케이블카 설치 사업을 내년 봄 운행을 목표로 차질없이 추진해갈 방침이다.

또 고하도에 해안힐링랜드와 전망대, 목화단지 등을 조성해 관광객 맞이의 거점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활기(活氣) 가득한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해 황해교류역사관, 시립 김암기 미술관 등과 같은 문화시설 건립을 추진하고, 목포야구장 등 스포츠 기반 시설을 확대한다.

생활(生活)과 밀접한 사업들도 지속 추진한다.

동 복지허브화 사업을 통해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고, 노인복지관 보훈회관, 하당 청소년의 집 등 사회복지시설 건립을 추진한다.

입암천 정비, 유달산 옛2수원지 인공폭포 및 생태습지 조성 등을 통해 쾌적하고 청정한 녹색환경을 가꿔나가고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립, 목포~무안 광역 버스정보시스템 구축, 도심상가 주차장 조성, 하당고가교 등 교량 보수 보강 등을 실시한다.

또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 백련배수펌프장 신설 등 각종 재해 재난과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박홍률 시장은 “‘올바른 뜻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활력과 희망이 넘치는 새로운 목포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