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과천시, 어린이 대상 창작 경기소리극 공연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6-11-06 09:27 KRD7
#과천시민회관 #소극장 #창작경기소리극 #임정란 한국경기소리보존회 이사장
NSP통신-창작경기소리극 공연 모습. (과천시)
창작경기소리극 공연 모습. (과천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과천시가 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창작경기소리극 하얀마음 낚시대장 얼이 공연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한국경기소리보존회가 주관한 이 공연은 전통 선율과 가락 속에 가족애(愛)를 녹여내어 어린이들이 우리 것의 신명과 정서를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공연은 하늘 꽃밭에서 쫓겨난 선녀가 세상을 어지럽히기 위해 깨끗하지 않은 마음 씨앗을 인간세상으로 내려 보내고 인간세상을 구하기 위해 하얀 마음을 가진 사람의 깨끗한 눈물을 찾아가는 내용이다.

G03-9894841702

2회에 걸친 공연에 700여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관람하며 어여쁜 효심과 하얀 마음을 가진 낚시 대장 얼이와 물고기와의 우정어린 교감에 재미와 감동을 선사 받았다.

임정란 한국경기소리보존회 이사장은"이번 공연에 경기소리를 이끌어 갈 차세대 젊은 소리꾼들이 함께 해 더욱 뜻깊다"며"앞으로도 경기소리의 저변확대와 올곧은 소리꾼 양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경기도무형문화재 제31호로 지정된 경기소리의 체계적인 보존과 전승을 위해 2011년 경기소리전수관을 개관하고 대중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공연을 개최하여 경기소리의 전통성과 예술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