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재단, 청년 주거문제 해결 ‘내·집·잡·기’ 7기 전원 활동 수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는 기관 및 서비스 자원편람 400권을 제작해 드림스타트 대상 전체 가구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아동양육 자원편람은 군산지역의 보건서비스와 사회복지서비스 제공 기관, 아동과 가정에 필요한 다양한 의료·육아서비스 자원을 안내하는 내용을 담아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주요 내용은 ▲응급상황 발생시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 정보 ▲어린이집·유치원 등 아동 보육시설 정보 ▲지역아동센터·청소년복지시설 등 다양한 복지기관 안내 ▲아이들이 이용하는 도서관·장난감도서관·키즈카페 등 지역사회 문화정보 ▲아동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 정보 ▲사회복지·보육관련 민관 자원서비스 정보와 가정생활에 유용한 사이트가 담겨 있다.
차정희 어린이행복과장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폭넓은 정보를 가정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아동과 가정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올 한해 드림스타트와 함께한 아동과 부모, 지역사회 참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1월 22일 ‘군산드림스타트 성과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