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승수 전주시장, 건지산서 ‘시민과 함께하는 산상(山上) 토크’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10-07 14:53 KRD7
#전주 #건지산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김승수 전주시장이 시민들의 등산·산책코스 중 건지산의 발전방향에 대한 시민의견을 듣기 위해 이른 아침 산행에 올랐다.

7일 전주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이날 오전 6시 건지산 장덕사를 출발해 건지산 숲속 작은도서관까지 이동하며 아침산책에 나선 시민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어 오전 7시부터는 건지산 숲속 작은도서관에서 시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하는 산상(山上) 토크’를 개최하고 전주시정과 건지산 및 덕진공원, 동물원, 오송제 등 건지산 주변지역의 발전방향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김승수 시장은 “이곳 건지산과 오송제는 절대 놓쳐서는 안 되고, 전주시와 시민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소중한 자산이다. 또, 우리들의 미래이기도 하다”라며 “시청과 구청, 동에서 관리하고 지원하기에는 많은 부족함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생활하면서 느끼셨던 부족한 부분과 개선해야 할 부분 등이 건지산의 보존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지산은 총면적 350만㎡인 전주에서 가장 큰 도시공원으로, 주요 등산로 30여개 이상이 완만하게 조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