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토론회 참석자들, 용인시민 체육시설 이용시 차등 필요 지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6-10-05 16:29 KRD2
#용인시의회 #토론회 #생활체육활성화방안

용인시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마련 위한 토론회서 제기

NSP통신-지난 4일 시의회에서 열린 용인시 생활체육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각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용인시의회 제공)
지난 4일 시의회에서 열린 용인시 생활체육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각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용인시의회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토론회 참석자들은 타 시군과 용인시 시민들이 체육시설을 이용할 때 사용료에 차등을 둘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또 타 시군 동호인들과 용인시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면서"용인시민들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제한이 많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생활체육시설 관련 예산이 부족해 증액이 필요하다"면서"또한 전용구장이 없는 종목은 하루빨리 전용구장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지난 4일 시의회에서 열린 용인시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는 생활체육의 운영 현황과 종목별 향후 개선 및 지원 방향, 생활체육시설의 효율적 관리·운영방향, 용인시 생활체육발전 방향이란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윤원균 의원은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생활체육시설 확충이 필요한 만큼, 토론회 등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시 집행부와 협의해 용인시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건한 의원은 “오늘 토론회를 통해 우리 시의 생활체육에 관한 현실을 되짚어 볼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제시하신 불합리한 점이나 미비한 점, 향후 개선되어야 할 사항들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용인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용인시 장애인체육진흥 조례' 등 체육과 관련된 조례 개정까지 검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토론회에는 용인시체육회 운영과장, 장애인체육과장, 경기대학교 이재주 박사, 용인도시공사 시민체육팀장, 체육진흥과 체육행정팀장, 체육시설팀장, 체육시설 운영팀장, 용인시 종목단체 협의회장 등 체육 분야 관계자 25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생체+(플러스)는 용인시에 접목할 수 있는 체육시설 조성 및 효율적 운영 방안을 모색을 위해 '용인시 생활체육시설 발전 방안에 관한 세미나'개최, 전북 남원의 요청 생태습지 공원, 경남 남해군 스포츠파크 견학, 인천 가천 K-스포츠클럽, 춘천의 송암 레포츠 타운 등을 방문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