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포항대표음식 ‘영일만 해수찬’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9-19 18:37 KRD7
#포항시 #영일만 해수찬 #포항대표 음식 #요리법 전수 #바다요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영일만 해수찬 아카데미’를 열어 새롭게 개발된 포항대표 음식의 요리법 전수를 위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일만 해수찬’은 바다 해(海)와 빼어날 수(秀)를 사용해 포항 바다의 빼어난 맛을 느낄 수 있는 바다요리라는 뜻으로 포항의 대표 음식을 통칭하는 브랜드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영일만 해수찬 메뉴로 새롭게 개발된 포항해신탕, 포항등푸른막회, 테이크아웃메뉴인 호꼬바, 허니문어, 오감바 등의 요리법이 전수된다.

G03-9894841702

포항해신탕은 문어와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은 국물에 부추 칼국수를 끓여 먹을 수 있어 피로회복의 탁월한 효과가 있는 웰빙 보양 음식으로 여름철 포항물회와 더불어 동절기에는 포항 대표음식이다.

포항 등푸른막회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고 해초비빔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새로운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테이크아웃 메뉴로 개발된 호꼬바, 오감바, 허니문어는 오징어와 문어를 다져 만든 수제 어묵에 아삭한 식감과 포만감을 줄 수 있는 고열량 감자를 가미한 간편메뉴로 새롭게 개발됐다.

모집은 영일만해수찬을 대표음식으로 취급 또는 희망하는 관내 일반음식점 업주를 대상으로 포항해수찬 15명, 포항등푸른막회 15명, 테이크아웃 10명 등 40명이다.

신청은 포항시 환경식품위생과로 오는 30일까지 방문 또는 팩스나 메일로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포항시는 포항대표음식 취급음식점이나 취급 희망음식점을 대상으로 기술을 전수해 ‘영일만 해수찬’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