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영상회의로 특수교육 담당자 업무 효율 제고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9-06 17:45 KRD7 R0
#전남교육청

특수교육 대상자 선정·배치 담당자 협의회 영상회의로 실시

NSP통신-전남교육청이 지난 5일 개최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업무 담당자 협의회. (전남교육청)
fullscreen
전남교육청이 지난 5일 개최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업무 담당자 협의회.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5일 도교육청 및 22개 교육지원청에서 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원격회의 방식으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

22개 교육지원청과 8개 특수학교의 장학사, 교감, 교사 등 업무 담당자 90명이 참석한 이번 협의회는 교육현장의 업무공백 방지와 협의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영상화면으로 실시간 회의가 진행됐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17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업무처리 지침 전달과 질의응답을 통한 관련 업무 협의가 영상을 통해 활발하게 이뤄졌으며, 후반기 특수교육 운영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G03-9894841702

또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지도점검 철저와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급식위생 점검 관리 등에 대한 유아교육팀의 후반기 주요 업무 사항들도 전달됐다.

영상회의가 처음이라는 한 교사는 “출장에 대한 부담도 없고 예산과 시간 낭비가 적어 효율적인 것 같다”며 “활발한 의사소통이 가능해 회의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진흥 과장은 “특수교육의 시작은 올바른 선정과 배치에서 이루어지므로 전문적이고 책임있게 업무를 수행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시대에 부응한 회의 방법의 다양화와 교육진흥과 5개 팀의 업무효율을 위해 영상회의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