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울릉 명품중학교 추진현황 점검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6-05-25 12:56 KRD7 R0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청
NSP통신- (울릉교육청)
fullscreen
(울릉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이영우 경북도교육감은 지난 23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울릉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울릉군의 미래지향적 명품 중학교(가칭, 울릉중학교) 건립 추진사항을 보고 받고 직접 현장을 점검했다.

지난 23일 울릉도에 입도 한 이영우 교육감은 교육지원청에서 청정 울릉교육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노력을 서정우 교육장에게 보고 받은 후 현안 사업인 가칭, 울릉중학교 건립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어 중학교 건립 현장에서 교원 사택, 체육관, 교사동, 기숙사 등을 살피고, 학생들의 동선을 일일이 챙기며, 자연 환경 보전과 안전에 대한 당부를 했다.

G03-9894841702

또 나무 한 그루, 바위 하나를 자연 친화적으로 살리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이 조성된 공원과 같은 학교를 건립하도록 했으며, 교사동이 들어설 곳, 기숙사, 교원사택, 식당의 위치를 직접 살피고 학생이 학습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과 운동장의 위치를 확인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을 당부했다.

가칭, 울릉중학교는 울릉지역의 4개 중학교를 통폐합해 설립하는 기숙형 공립 중학교로 오는 8월 착공, 오는 2018년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 이영우 교유감은 저동초등학교에서 유치원 학생들이 본관으로 이동 시 비가 오거나 바람이 불면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우천통로 설치를 하도록 지시했고 울릉고등학교에셔는 안전을 강조하고 스탠드를 자연 친화적으로 설치 등을 지시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