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신대, ‘2016 대학교 금연사업 운영기관’ 선정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4-18 16:31 KRD7 R0
#동신대 #전남도 #동신대 금연 캠퍼스

전남도 주관···운동처방 프로그램·한방 금연침 시술·금연 서포터즈 활동 통해 ‘금연 캠퍼스’ 조성

NSP통신-동신대학교 총학생회가 지난 3월 출범식에서 가진 금연캠퍼스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내용의 선서를 하는 모습. (동신대)
fullscreen
동신대학교 총학생회가 지난 3월 출범식에서 가진 금연캠퍼스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내용의 선서를 하는 모습. (동신대)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동신대학교(총장 김필식)가 전라남도의 ‘2016 대학교 금연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동신대 금연사업단(사업책임자 이중철 운동처방학과 교수)은 금연지원 프로그램과 금연교육을 대대적으로 실시해 흡연율 감소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운동처방학과와 한의학과가 함께 참여해 금연자의 신체‧심리적 건강증진을 위한 포괄적인 금연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한방 치료를 병행해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G03-9894841702

또 금연이 힘든 중증․고도 흡연자를 대상으로 한방의학+운동처방+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 내 금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금연 캠퍼스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실태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한방 침 시술을 통한 금연치료 프로그램 ▲노르딕 워킹 등 운동처방프로그램 ▲금연 서포터즈 양성 ▲금연보조제 지원 등 금연지원 프로그램 ▲니코틴 의존도 검사, 소변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검사 등 다채로운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함께 동신대학교는 총학생회 차원에서 지난 2013학년도부터 금연캠페인을 전개해 지정된 장소 이외에서 흡연을 전면 금지하는 등 클린 캠퍼스를 구축해오고 있다.

올 해도 지난 3월 총학생회(총학생회장 이주현) 출범식에서 선서를 통해 금연캠퍼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중철 금연사업단장은 “한의학 및 운동 전문가가 협력해 금연 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 금연캠페인 등을 전개해 건강한 캠퍼스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