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 행복학습센터 지정 공모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6-01-27 14:20 KRD7
#여수시 #행복학습센터

마을에서 즐기는 평생학습 ‘행복학습센터 지정’ 신청 접수

NSP통신-여수시 슬로건 (서순곤 기자)
여수시 슬로건 (서순곤 기자)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일상 속에서 누구나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복학습센터 지정’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주민 20명 이상이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마을(아파트)이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다음달 19일까지다.

행복학습센터로 지정된 마을에는 주민이 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며, 주민들의 학습활동을 돕는 학습매니저에 대한 활동비도 지원된다.

G03-9894841702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 등은 여수시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NSP통신-여수시가 추진 중인 행복학습센터에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여수시)
여수시가 추진 중인 행복학습센터에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여수시)

여수시가 추진 중인 행복학습센터는 2014년 3개소를 시작으로 매년 3개소씩 확대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지정된 행복학습센터는 엑스포힐스테이트(덕충동), 원앙파크맨션(문수동), 대광오투빌(봉계동), 웅천지웰(웅천동), 신동아파밀리에(학동), 로얄골드빌(봉계동) 등 6곳이다.

이들 행복학습센터에서는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위주로 작년 한해 어린이연극, 클래식 음악놀이 등 61개 프로그램을 운영(센터별 10여개)했다.

시 관계자는 “행복학습센터는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마을공동체문화 형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주민 자율적으로 평생학습 체계를 만들어가는 마을을 우선적으로 행복학습센터로 지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가 추진 중인 행복학습센터는 2014년부터 두 해 연속 지역평생교육활성화지원 공모(교육부 주관)에 선정된 사업으로 지금까지 총 1562명의 마을 주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