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한국철도공사, 철도관광상품 운영 지원 업무협약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6-01-19 14:13 KRD7
#여수시 #한국철도공사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젊은 철도 여행객 ‘내일러’들의 여행 1번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철도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2016년 여수 철도관광상품’ 운영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지난주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및 전남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각각 ‘역사․문화 패키지 철도관광상품’, ‘Y-train(여수시철도관광열차)’ 등 2가지 상품을 올해 12월 말까지 운영한다.

이번 협약은 풍부한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철도여행을 통해 외래 관광객 유치를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G03-9894841702

역사․문화 패키지 철도관광상품은 ‘여수항 로맨스투어’, ‘섬 관광상품’, ‘내일로 상품’으로 구성된다. 시는 내일러 등 여수에서 1박하게 되는 철도 여행객들의 숙박비로 1인당 1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Y-train(여수시철도관광열차) 이용 여행객에게도 숙박비를 지원하게 되며, S-train(남도해양관광열차) 여행객에게는 연계버스비도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의해 한국철도공사는 본사 및 전국의 영업망을 통해 여수 철도관광상품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철도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SNS 네트워크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시는 철도관광상품의 운영 지원을 통해 올해 2만8500여명의 숙박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여수밤바다와 낭만버스커가 화제가 되면서 내일러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로 떠오른 여수가 올해도 그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힘을 모아 여수가 우리나라 철도여행의 최고 인기도시이자 종착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