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대, 다원시스·다원메닥스와 산학협약 체결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5-12-14 15:06 KRD7 R0
#전북대학교 #전북대 #다원시스 #다원메닥스
NSP통신- (전북대학교)
fullscreen
(전북대학교)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다원시스 및 다원메닥스(대표 박선순)와 플라즈마 융해(Melitng) 및 전력시스템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전북대는 14일 이총장과 박대표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 공동연구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대와 다원시스는 플라즈마 융해 및 전력시스템, 풍력·조력 발전 관련 ESS 개발에 참여하고, 다원메닥스와는 정읍 첨단의료복합단지 추진 협력과 플라즈마 멸균 시스템 개발, 임상시험 등에 협력키로 했다.

G03-9894841702

이남호 총장은 “전력전자 사업 분야에 세계적 원천기술을 보유한 다원시스와 세계적 규모의 고온플라즈마 응용연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우리대학이 힘을 모은다면 관련 분야에서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대학의 탄탄한 연구경쟁력을 통해 철도산업 특화단지 조성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원시스는 핵융합전원장치, 플라즈마전원장치 등 전기변화장치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지난 3월에는 서울 2호선 지하철 전동차 200량 구매 입찰의 최종 낙찰자로 선정돼 주목을 받기도 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