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선대, ‘3STEP 인성키움 프로젝트’ 시행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7-09 10:12 KRD7
#조선대 #조선대 인성키움 프로젝트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비움·채움·나눔 활동 통해 지역 고등학생 ‘함께형’ 인재 양성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조선대학교(총장 서재홍)가 2015년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의 하나로 학생들의 건전하고 바른 성품을 키워주는 ‘3STEP 인성키움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고교생들이 입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올바른 인성을 키우고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도록 이끌어주는 이 프로젝트에는 광주·전남 지역 고등학생 40명이 참가한다.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청소년기에 흔히 겪는 불안 및 우울감을 극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비움)하고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을 담는 심신단련 활동(채움)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의식을 제고(나눔)하는 등 ‘함께’형 인재로 양성하는 3단계로 진행된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조선대는 오는 11일 첫 단계로 불안과 우울감을 떨치는 비움의 시간을 가진다.

참가 학생들은 이 날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조선대 원스톱학생상담센터에서 정신건강 테스트를 한다.

테스트 후에는 인성 함양 특강을 듣고 정신건강 테스트 결과 분석에 따른 상담을 한다.

이어 오는 25일 두 번째 단계로 증심사에서 심신단련 활동을 하며 채움의 시간을 가진다. 절에서 점심을 먹고 명상 및 다도를 통해 마음을 단련하고 무등산을 등반하며 체력을 단련한다.

이와함께 오는 31일 세 번째 단계로 지역사회와 연계해 호남제과학원에서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나눔의 시간을 가진다.

참가 학생들은 동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에게 자원봉사의 의미와 자세에 관한 특강을 듣고 빵을 만들어 근처 양로원에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말벗 봉사를 한다.

학생들은 3단계 활동을 마치고 소감문을 적어 발표하며 활동의 의미를 되새긴다.

조선대 입학처(처장 고문주)는 인성교육진흥법이 7월부터 시행되면서 인성에 바탕을 둔 교육과정이 중시됨에 따라 더불어 사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프로그램을 확대시행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