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귀농·귀촌인과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6-21 12:31 KRD7
#곡성군 #곡성군 #귀농귀촌인과 간담회
NSP통신-곡성군이 지난 19일 마련한 귀농귀촌인 간담회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곡성군)
곡성군이 지난 19일 마련한 귀농귀촌인 간담회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9일 군청 대통마루에서 유근기 군수를 비롯해 곡성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임재용) 회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희망을 이야기 하자’는 슬로건을 걸고 귀농·귀촌인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 날 간담회는 활발한 귀농·귀촌 현장의 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군정구현을 위해 진행됐다.

민선6기 역점시책 홍보와 귀농·귀촌 정책 설명에 이어 귀농·귀촌 생활에 있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답변을 하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진지하게 진행돼 농업농촌의 미래 희망을 이야기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유근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속되는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농촌지역이 활력을 잃은 지 오래지만 최근 들어 많은 귀농·귀촌인들이 정착을 하면서 작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귀농·귀촌인 유치의 대변인이고 홍보자로서 가장 큰 역할을 해 주고 있는 여기 계신 귀농·귀촌인들이 희망이고 보물”이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귀농·귀촌인과의 간담회를 정례화하는 등 귀농·귀촌 사업의 이해와 동력을 뒷받침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