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학교급식 현장지도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6-19 15:54 KRD7
#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 학교급식 현장지도

전남교육청 주관 간부공무원 특별점검···장만채 교육감 “경각심 갖고 학생 건강과 안전 위해 모든 조치 다해 달라” 당부

NSP통신-장만채 전남교육감이 19일 무안 일로초등학교에서 급식 배식을 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장만채 전남교육감이 19일 무안 일로초등학교에서 급식 배식을 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19일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무안 일로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급식 위생·안전에 대한 특별점검 및 현장지도를 실시했다.

장 교육감은 급식 관계자들에게 “요즘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식중독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내 자녀에게 만들어 주는 음식이라 생각하고 작은 부분부터 세심하게 위생과 안전 관리에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최근 메르스와 식중독 발생 등으로 학부모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럴 때 일수록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더욱 경각심을 갖고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번 전남도교육청 주관 ‘학교급식 간부공무원 특별 위생·안전점검’은 식중독 발생 위험철을 맞아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과 메르스 예방 등을 위해 마련됐다.

장 교육감 등은 이 날 위생·안전 특별점검표에 따라 급식시설·설비 등 급식실 위생관리 실태와 학교급식 조리종사자들의 개인위생을 중점 점검하는 한편 식재료 관리 실태와 작업위생, 상수도 사용 실태를 살펴봤다.

장 교육감은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직접 배식을 하며 급식 과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한데 이어 급식 관계자들과 협의회 자리를 마련해 급식 종사원들의 근무여건과 전반적인 학교급식 실태를 파악하는 등 학생·조리종사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별점검은 지난 16일부터 4일 동안 전남체육중고, 전남제일중, 진도의신초, 진도중, 일로초 등에서 진행됐으며, 장만채 교육감, 곽종월 교육국장, 장길선 체육건강과장, 박경우 급식담당사무관, 도교육청 급식업무담당자 등이 참여했다.

장길선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간부공무원 특별점검을 통해 학교급식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여러 가지 현안을 알 수 있었다”며 “이를 계기로 급식 관계자들의 위생·안전 의식을 높이고 급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