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동구, U대회 대비 쾌적한 도심 환경조성 ‘박차’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6-14 11:27 KRD7
#광주 동구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도시공원 일제 정비·도심 청결 대청소 등 실시

NSP통신-광주 동구가 광주U대회를 앞두고 도심정비 작업을 하고 있다. (광주 동구)
광주 동구가 광주U대회를 앞두고 도심정비 작업을 하고 있다. (광주 동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동구는 오는 7월 3일부터 14일까지 12일 간 광주에서 개최되는 ‘2015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앞두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구는 먼저 공원산책 및 나들이를 즐기는 관광객과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6월 한 달 동안 도시공원 일제정비를 시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도시공원 정비는 외지 방문객들에게 청결한 지역이미지를 심어주고 시민들에게 건강한 휴식공간과 쾌적한 도시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동구는 푸른길공원, 무량어린이공원, 학동역사공원 등 관내 20개 소에 달하는 도시공원의 제초작업, 쓰레기 수거, 고사목 제거, 시설물 보수 등의 정비작업을 펼치고 있다.

또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꽃이 피는 남문로(영락교회~지원IC) 조성사업’과 ‘제봉로(남광주사거리~대인광장) 도심 경관숲 조성사업’을 6월 말까지 모두 마쳐 외지인들에게 자연친화적인 녹색 도시미관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함께 U대회 기간에 맞춰 프레오픈 행사를 갖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자원봉사자, 공공근로․노인일자리 어르신, 자생단체 회원 등과 함께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과 매월 첫째·셋째 주 수요일 도심 청결 일제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다음 달 3일 개막하는 광주U대회 기간 동안 외지인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미관을 선보이기 위해 민관이 합심해 막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주민 여러분께서도 ‘내 집(점포) 앞 내가 쓸기’ 등 주민참여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