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행복지키미자원봉사단, 인평초에서 ‘무궁화교육’으로 호국보훈 심어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5-06-03 19:01 KRD7 R0
#행복지키미 #자원봉사단 #인평초 #무궁화 #호국보훈
NSP통신
fullscreen

(경북=NSP통신) 도남선 기자 = 사단법인 행복지키미자원봉사단(대표 이명순)은 3일 오전 경북 칠곡 인평초 강당에서 호국보훈 무궁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초등학생1,2학년 290명과 병설 유치원 30명을 대상으로 무궁화교육을 통해 호국보훈과 민족의 얼·혼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저학년 중심으로 진행 된 이 행사는 ▲무궁화 접어 편지쓰기 ▲무궁화 퍼즐게임 ▲무궁화 퀴즈 등으로 진행돼 무궁화의 참 뜻과 순국선열의 혼을 되새겨 볼 수 있었다.

G03-9894841702

행복지키미자원봉사단은 “미래의 우리나라를 책임질 어린이들에게 호국정신을 심어주고 우리나라꽃 무궁화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김춘하 인평초 연구부장은 “항일 구국운동의 상징이었던 겨레의 꽃 무궁화 사랑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민족정체성 고취 및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자 한 오늘의 행사의 취지에 딱 맞는 활동이었다” 며 “봉사하러 오신 모든 분들 도한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를 해 주셔서 오늘 무궁화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행복지키미자원봉사단은 지난 5월 29일 구미대 평생교육원에서 제1기 무궁화지도사교육 종강식을 열고 20여 명의 무궁화 전문가를 배출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