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서구, 금당산에 유아숲 체험원 조성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5-18 14:46 KRD7
#광주 서구 #광주 서구 금당산

오는 8월 2만㎡ 임야에 1억4천만원 들여 조성 예정···숲속에 자연체험 공간 조성·유아들의 전인적 성장 기여

NSP통신-광주 서구가 최근 실시한 금당산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 현장설명회. (광주 서구)
광주 서구가 최근 실시한 ‘금당산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 현장설명회’. (광주 서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올 해 풍암동에 위치한 금당산에 사업비 1억4000여 만원을 들여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한다.

유아숲 체험원은 아이들이 숲에서 맘껏 뛰놀고 자연과 교감하며, 정서적으로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숲유치원이 활성화된 상태다.

이에 따라 서구는 지난 13일 유아숲 지도자 및 숲해설가, 어린이집 원장 등 20여 명을 초청해 ‘금당산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 현장설명회’를 가졌다.

G03-9894841702

현장설명회는 유아숲 체험원 설계를 확정하기 앞서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의견수렴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아숲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참여자들은 꼼꼼한 현장답사와 생동감 있는 설명 등 2시간 동안 다양한 질의와 제안 속에 여러 의견을 제시했다.

서구는 현장설명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해 2만㎡의 임야에 자연형 야외체험학습장과 자연놀이시설을 설치하고, 각종 안전시설과 대피시설 등을 오는 8월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내년부터 운영에 들어가면 뛰어난 접근성과 입지조건으로 연간 1만명 이상의 아이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숲을 체험하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