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니세프 오종남 사무총장, 군산시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 특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4-12-01 15:15 KRD7
#군산시 #유니세프 오종남 사무총장 #어린이 행복도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오종남 사무총장이 1일 군산시 초청으로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행복한 군산건설을 위한 어린이 행복도시조성 특강을 실시했다.

군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특강은 군산시가 민선6기 시정의 주요시책인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단위 전국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기 위한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앞두고 공무원들의 인식전환 등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오종남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특강에서 “어린이를 거치지 않고 어른이 된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은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이고, 어린이는 미래의 주역”이라며 “이들이 자라서 제 몫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기르는 일은 부모의 기쁨인 동시에 미래를 위한 투자이고 특히, 아이를 하나 혹은 둘 밖에 낳지 않는 저출산 문제의 대책으로 출산 장려와 함께 어린이를 제대로 기르는 일이 똑 같이 중요한 일이다”고 피력했다.

G03-9894841702

이어"군산시가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로 가꾼다면 다른 지역에서 군산시로 아이를 기르기 위해 유입되는 인구가 늘어나지 않겠느냐”며 “어린이 행복도시 건설을 위해 공직자와 시민 모두가 힘을 합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종남 사무총장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미국 서던 메소디스트 대학원에서 경제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행정고시(17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해 청와대 비서관과 통계청장, 한국인 최초의 IMF 상임이사를 역임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을 역임하며 어린이의 행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김&장 법률사무소 고문, 한국방송통신대 석좌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시는 오종남 사무총장 특강에 이어 군산대학교 엄기욱 교수를 초청해 “복지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정부 복지정책의 흐름 및 전달체계 개편의 방향, 주요 복지서비스 제도와 우리시 복지 비전 등을 내용으로 한 특강도 마련했다.

김병래 시 주민생활지원과장은"전담부서가 신설되는 다음해 초에는 민간인 대표와 군산시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기관·단체·전문가들로 구성된 어린이 행복도시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출범된다"며"이를 통해 정책의 기본방향과 세부전략 수립 등 어린이 행복도시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ks@nspna.com, 김광석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