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남원시, 국가예산확보에 동분서주

NSP통신, 최용석 기자, 2014-10-31 12:36 KRD1
#박형규 #남원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조성사업 #예산확보

박부시장 국회와 세종시 연이어 방문...국가예산확보 건의

NSP통신-국가예산확보를 위해 바쁜 행보를 이어가는 박형규 남원 부시장(사진). 강동원, 유성엽, 이춘석의원과 차례로 면담해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협조를 당부했다.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바쁜 행보를 이어가는 박형규 남원 부시장(사진). 강동원, 유성엽, 이춘석의원과 차례로 면담해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협조를 당부했다.

(전북=NSP통신 최용석 기자) = 전북 남원시가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국회와 세종시를 방문하는 등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박형규 남원 부시장은 31일 국회를 방문, 강동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남원·순창)을 면담하고 ‘2015년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조성사업’ 등 국가예산확보를 적극 건의했다.

또한 지리산케이블카 유치와 관련해 시의 전략적인 대응방안을 협의하고 협조를 부탁했다.

G03-9894841702

이어 유성엽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정읍)과 이춘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익산갑)을 연이어 만나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조성사업, 상수관로 정비사업 등 시 현안사업에 국비가 반영되도록 공동으로 협력키로 했다.

특히, 시는 400억원을 투자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조성사업'이 86%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어, 국비 40억원을 확보해 동부권 힐링관광의 거점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박 부시장은 세종시로 이전한 기획재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를 찾아가 ‘춘향골 실내체육관 재도장공사’ 등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건의하며 바쁜 행보를 이어갔다.

시는 오는 11월에 진행되는 국회 예산심사단계에 대응하기 위해 국회 상주반을 파견하기로 하는 등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nspys@nspna.com, 최용석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