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속초시, ‘속초오실 시즌2’ 운영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24 14:25 KRX7
#속초시 #속초시청 #속초오실 #속초오실시즌2 #이병선시장
NSP통신-속초오실에 참여한 참가자의 모습 (사진 = 속초시)
속초오실에 참여한 참가자의 모습 (사진 =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체류형 생활관광 프로그램 ‘속초 오실 시즌2’를 5월부터 11월 말까지 추진한다.

생활관광이란 복잡한 도심을 떠나 현지인들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현지인다운 여행을 말하며 ‘속초 오실’은 풍부한 역사·인문 자원을 품고 있는 설악산자락의 상도문돌담마을에서 2박 3일 머무는 프로그램으로 ‘속초로 오시라’는 초대의 의미가 담겨있다.

본 사업은 2021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관광 활성화 부문 공모사업에 선정돼 평가 후 3년까지 추진 가능한 사업이며 올해는 사업 2년 차로 사업비 2억원으로 진행된다.

NSP통신-속초오실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짚풀공예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 속초시)
속초오실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짚풀공예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 속초시)

이번 ‘속초 오실 시즌 2’에서는 지역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상도문돌담마을의 관광 두레업체인 ‘상도문 방앗간’에서의 돌담떡 만들기 체험, 관내 맥주 주조업체 방문 및 체험, 막걸리 만들기 체험, 마을 내 천연 염색 장인을 통해 염색 체험 등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여행자의 이동 편의를 위한 ‘이음 택시’의 운행 코스도 확대됐다.

G03-9894841702

미션 투어도 작년과 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내용이 변경됐으며 소상공인 시설개선 사업에 속초 오실 민박 3개소가 선정돼 노후 화장실 등에 대한 시설개선 공사를 진행해 작년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이병선 시장은 “지역에 체류하며 지역민의 삶을 공유하는 생활관광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관광상품의 발굴과 운영을 계속하고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담은 관광 콘텐츠 개발에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만한 관광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