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원도교육청, 학생 건강권 확보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 구축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3-27 13:53 KRX7
#강원도교육청 #신경호교육감 #강원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
NSP통신-강원도교육청 전경. (사진 =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전경. (사진 = 강원도교육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학생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을 구축해 전문적인 영양상담을 실시한다.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은 온라인 진단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간편하게 진단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항목별 검사 결과를 토대로 영양교사와 전문적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성장, 섭식발달, 식행동, 생활리듬, 식사의 질, 식품알레르기 등에 대한 검사를 통해 전반적인 식생활 문제를 파악해 개별 맞춤형 영양상담 및 맞춤형 실천 자료를 가정으로 발송함으로써 지속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G03-9894841702

도교육청은 ▲초등학교 350교(분교 19교) ▲중학교 161교 ▲고등학교 115교(민사고 포함) ▲특수학교 9교 등 도내 모든 학교(635교)에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을 구축한다.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학끼오TV’에 운영 목적 및 사용 방법 등을 탑재하고 영양교사 및 영양사를 대상으로 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수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 기간을 거치며 비만 증가, 체력 저하 등 학생들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 운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조금 더 학생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