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기준금리 인하, 일단 2월로 토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28일 총장실에서 2024학년도 1학기 교과목 인증제 기본인증-우수 교과목에 선정된 6개 교과목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호원대 교육혁신처 교육성과인증센터는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교육과정 및 교과목 인증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체계를 고도화하며 인증제도를 시행해 왔다.
이번 교과목 인증제는 2024학년도 1학기에 개설된 교과목을 대상으로 내외부 전문평가단을 구성해 인증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51개 교과목이 기본인증을 획득했으며 각 대학별 최고 점수를 받은 6개 교과목을 기본인증-우수로 선정했다.
해당 교과목은 상담심리학(사회복지상담학과 이미영), 작업치료평가도구(작업치료학과 김주홍), 자동제어1(전기소방안전학과 김미영), 장면연기실습(공연미디어학부 박성연), 유아과학교육(유아교육과 최진숙), ESG실천과지속가능한인재(항공관광학과 김점남) 등이다.
강희성 총장은 “교육과정 및 교과목 인증제도는 우리 대학의 자율적 교육혁신의 중심이 됐다. 인증제도를 통해 교육과정의 개발 및 설계, 운영, 평가, 환류의 전과정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오며 우수사례로 타 대학과 공유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보다 체계적으로 교육혁신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