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영기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장, ‘1일 완주군수’ 위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6-29 14:28 KRX7
#완주군 #1일 군수 #김영기 회장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
NSP통신-29일 유희태 완주군수(왼쪽)가 김영기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장에게 1일 군수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
29일 유희태 완주군수(왼쪽)가 김영기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장에게 '1일 군수'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 김영기 회장이 전북 완주군 ‘1일 군수’로 위촉됐다.

완주군은 29일 주민복지 분야로 김영기 회장을 완주군 1일 군수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업무 수행에 들어갔다.

김영기 1일 군수는 오전 9시20분에 위촉패를 받은 후 문서 결재를 시작으로 군정 전반에 대한 주요 현황과 사회복지과 주요 업무를 청취했다.

G03-9894841702

또한 격무 부서를 방문해 행정 일선에서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후에는 완주군 대표관광지인 오성한옥마을 일대를 둘러보고, 1일 군수 관심 사업장인 구이노인복지센터, 완주군장애인복지관 등 주요 시설을 직접 찾아 현황 점검과 함께 시설 종사자와 이용자들과 간담의 시간을 가졌다.

민선 8기 완주군의 세 번째 ‘1일 군수’인 김영기 회장은 “비록 하루였지만 완주 군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하게 됐다”며 “군정 운영이 쉽지 않다는 경험을 토대로 군정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지속적으로 사회 각계각층의 군민을 1일 군수로 위촉해 군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군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주민우선·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분야별로 선정된 1일 군수를 분기별 1명씩 위촉하고 주민의 입장에서 군정을 살펴보는 ‘완주군 1일 군수제’를 지속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