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의회, 제277회 정례회 폐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6-27 19:47 KRX7
#완주군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보은매립장 #이동목욕서비스
NSP통신-완주군의회 본회의장 전경 (사진 =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본회의장 전경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27일 제277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1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 기간 중에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행정사무감사특별위회를 비롯해 2022회계년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을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실시했다.

김재천 행감특위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통해 ▲민간위탁기관 운영 및 회계처리 부실 ▲대형공사 추진 시 사업의 타당성 및 효율성 제고 ▲세수오차 과다발생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세 과다 발생 ▲완주·전주 상생협력사업 ▲자원봉사센터 운영 활성화 ▲공유재산 관리 ▲완주세무서 유치노력 ▲악취저감대책 마련 ▲ 보은매립장 이전 ▲이월사업비 과다 발생 등에 대해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G03-9894841702

이주갑 예결특위 위원장은 ▲세입추계정확성 도모 ▲결산상 잉여금 발생 최소화 ▲국도비 보조금 반납액 과다발생 ▲기금의 비효율적 운영 개선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최소화방안 검토 ▲이월사업비 최소화 ▲집행잔액 최소화 ▲예비비 적정성 검토 ▲공유재산 효율적 관리 ▲성과지표 달성 노력 ▲세입추계분석보고서 제출 등에 대해 시정을 요청했다.

이외에도 ‘완주군 이동목욕서비스 지원 조례안’과 ‘완주군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용조례안’ 등 조례안과 동의안 등을 처리했다.

또한 심부건 의원은 ‘전주세무서 완주지서 신설 촉구 건의안’을, 이주갑의원은 ‘인구소멸시대 극복을 위한 획기적 출산정책 마련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해 각각 채택해 해당 부처에 송부할 예정이다.

서남용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행정사무감사와 예산결산특위를 지켜보면서 소통에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완주군민의 행복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간 진실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유독 길고 지루한 장마가 이어질 전망이라는 예보가 있는 가운데 장마가 시작됐다”며 “행여 발생할지 모르는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해 단 한건의 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본회의를 폐회 한 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부서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으며, 최우수 부서에는 관광체육과, 우서부서는 건설도시과, 장려부서는 혁신도시과가 선정돼 각각 표창장이 수여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