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시민과의 대화' 마무리...1700명 시민과 소통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3-07 18:26 KRD7
#정읍시 #이학수 정읍시장 #시민과의 대화 #소통 #소통행정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가 23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한 ‘시민과의 대화’가 마무리된 가운데, 이학수 시장의 소탈하면서 명쾌하고 화기애애한 소통이 빛을 발했다.

NSP통신

이 시장은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의사가 반영되는 시민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6일까지 ‘시민과의 대화’를 추진했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서 이 시장은 23개 읍면동을 일일이 찾아가 1700여 명의 시민들과 소통했다.

이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에서 경기 침체와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일자리 창출 정책과 민생 경제 대책,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방안 등을 설명했다.

G03-9894841702

또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도로, 교통, 도시가스, 농·배수로 정비 등 생활밀착형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시는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서 총 135건의 건의 사항을 접수했다. 건의 사항을 살펴보면 일상생활과 직결된 민원이 90건(67%)으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중 도로 확장·포장과 농로 개설, 농·배수로 정비 등이 61건(45%)으로 가장 많았고, 주차단속과 주차장 확대가 16건(12%)으로 뒤를 이었다.

또 쓰레기·하수도·가로수 관련 등의 생활 불편 민원이 13건(10%), 기타 의견으로 게이트볼장·체육시설·복지시설 설치 등 복지 관련 민원이 제기됐다.

이 시장은 주민 불편 사항 중 바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관련 부서장에게 직접 현장을 찾아 빠르게 조치하고, 처리 후 결과를 안내할 것을 지시했다.

또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과 시급성을 요구하는 사업은 추경 등으로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하는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학수 시장은 “시민 건의 사항과 제안 등에 대해 추진이 가능한지 꼼꼼히 검토하고 챙기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시정 운영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