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원도시군의장협의회, 최익순 협의회장 제251차 월례회 주재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03-25 16:03 KRX7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최익순의장 #속초고성동해고속도로 #삼척시 #폐광지역대체산업조속촉구

속초-고성 동해고속도로 연장 조기 착공 촉구 건의안 의결

NSP통신-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제251차 월례회에서 폐광지역 대체산업의 조속 추진을 촉구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릉시의회)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제251차 월례회에서 폐광지역 대체산업의 조속 추진을 촉구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릉시의회)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최익순 협의회장) 제251차 월례회가 25일 화천군 화천문화원에서 열렸다.

이날 월례회에서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은 그간 활동 상황을 보고받고 ‘속초~고성 동해고속도로 연장 조기 착공 촉구 건의안’을 의결했다.

또한 ‘폐광지역 대체산업 조속 촉구 성명서’를 통해 지역소멸 위기를 맞고 있는 삼척시를 조명하고 정부의 폐광 대체산업이 조속하게 이뤄질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치를 요구했다.

G03-9894841702

대한민국 산업화의 최전선에서 희생해온 삼척시는 정부의 석탄산업 합리화 정책 이후 일자리 감소와 인구 유출로 고통받고 있으며 대한석탄공사 도계광업소가 오는 6월 폐광을 앞두고 있어 지역산업의 근간마져 사라지는 지역 존폐의 기로에 서 있다.

이에 협의회는 ▲최첨단 중입자 가속기 기반 의료클러스터 구축사업 본격 추진 ▲면세점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 ▲신재생에너지 산업, 친환경 물류·항만 개발 등 새로운 먹거리산업 발굴을 통한 정부의 종합적이고 장기적인 대체산업 육성 계획을 촉구하며 책임있는 답변을 강력히 요구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