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부지방산림청, 청사 테러 대응 훈련으로 안보 강화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8-20 18:09 KRX7
#동부지방산림청 #최수천청장 #을지훈련 #강원동부지방산림청 #강릉시

전 직원 참여해 전시상황 가정한 청사 테러 대응 훈련 실시

NSP통신-동부지방산림청 산불대응센터에서 직원들이 드론 테러에 대피하는 모습. (사진 = 동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 산불대응센터에서 직원들이 드론 테러에 대피하는 모습. (사진 = 동부지방산림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이 2024 을지연습 기간인 20일 위기 상황 발생에 대한 대응 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전 직원(50명)이 참여해 전시상황을 가정한 청사 테러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동부지방산림청 산불대응센터에 식별불가의 드론이 폭발물을 싣고 건물 측면으로 충돌해 화재 및 부상자가 발생했다는 설정으로 실제 드론과 연막탄을 사용해 실전 상황과 매우 유사하게 진행됐다.

청은 훈련 시나리오에 따라 통보연락반, 화재진압반, 대피유도반, 구조구급반, 홍보반 등으로 구성해 반별로 역할을 나누고 반원들은 자신의 임무를 숙지하고 상황에 따라 신속히 수행했다.

G03-9894841702

훈련이 종료된 이후에는 내부 전문가를 초빙해 심폐소생술 교육과 소화전, 소화기 사용법 등 일상에서 필요한 안전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최수천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재난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비상 상황 시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