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디지털대, 국제 히말라야 요가명상 워크숍 성료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5-05-22 16:15 KRX7
#원광디지털대학교 #김윤철 #요가명상학과 #히말라야요가명상워크숍 #하타요가철학

요가명상학과 주관으로 ‘하타요가 철학’ 주제 진행…국제 강사진 참여

NSP통신-박승태 요가명상학과장(왼쪽)이 피에르 르페브르 강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박승태 요가명상학과장(왼쪽)이 피에르 르페브르 강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가 요가명상학과 주관으로 지난 17일 서울캠퍼스에서 ‘2025 제2회 히말라야 요가명상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하타요가 철학’을 주제로, 캐나다에서 온 피에르 르페브르(Pierre Lefebvre)강사가 초청됐다. 피에르 강사는 국제 히말라야 요가명상협회 아힘신(AHIMSIN)의 세계 순회 교사로, 2005년 입문 이후 운영위원회 주요 임원으로 활동 중이다. 아힘신은 인도 리쉬케쉬에 본부를 둔 단체로, 세계 각국에서 정기적인 수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개회식에서는 박승태 요가명상학과장의 환영사와 피에르 르페브르 강사의 인사말이 이어졌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NSP통신-수련받는 학생들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수련받는 학생들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워크숍 1부에서는 ▲하타요가 철학 강의(1) ▲관절 및 분비샘 활성화 운동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소화기 및 호흡계 중심 수련 ▲하타요가 철학 강의(2) ▲쁘라나야마 이론과 실습 ▲가이드 명상 및 이완 수행이 이어졌다.

G03-9894841702

이날 행사에는 명상 교육을 맡고 있는 박다영 교수가 함께 했으며 특별 초청 인사로는 서종순 명예교수(前 대학원장), 셀릭숀 교수(前 영어요가 강의교수), 김미경 교수(아힘신 소속 및 前 강의교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국제 히말라야 요가명상협회에서 인증하는 공식 수료증이 수여됐다.

NSP통신-국제 히말라야 요가명상 워크숍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국제 히말라야 요가명상 워크숍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박승태 학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하타요가의 이론과 실습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며 “국제적 교류와 전통 요가 철학의 통합적 가치를 전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는 인도 정통요가의 철학적 기반과 실천 방법을 교육하는 곳으로, 요가 수련의 실천과 철학을 아우르는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