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 어린이공원 ‘어린이보행안전시설’ 시범 설치사업 진행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09-19 19:27 KRX7
#부천시 #어린이공원 #어린이보행안전시설 #노란무지개 #시범설치사업

“부천시 어린이공원에 노란무지개가 피었습니다”

NSP통신-내동어린이공원 출입구에 설치된 어린이보행안전시설(노란무지개) 모습. (사진 = 부천시)
내동어린이공원 출입구에 설치된 어린이보행안전시설(노란무지개) 모습. (사진 =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어린이보행안전시설(노란무지개) 시범 설치사업을 통해 내동어린이공원, 새터어린이공원, 상동어린이공원 등 어린이공원 3개소에 보행안전시설물(노란무지개) 9개소를 설치했다.

앞서 시는 이면도로 내 어린이 보행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확보하는 방안을 적극 발굴했고 이에 전국 최초로 국민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인 ‘노란무지개’를 어린이공원 출입구에 설치했다.

‘노란무지개’는 무지개 모양의 노면표지 어린이보행안전시설을 비유한 말로 제4회 공공디자인 국민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G03-9894841702

이면도로와 인접한 어린이공원 출입구 노면에 무지개 모양의 노면표지를 설치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확보하고 사고 경각심을 높여 어린이 보행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게 핵심 내용이다.

또한 시는 어린이공원 출입구 주정차 차량으로 어린이를 보지 못해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막기 위해 부천원미·부천오정경찰서와 협력해 어린이공원 출입구 주변을 주정차금지구역으로 지정했다.

시 관계자는 “관할 경찰서와 협력해 어린이공원 출입구를 주정차금지구역으로 추가 지정하고 관내 어린이공원 출입구에 ‘노란무지개’를 계속해서 확충해 어린이 보행사고가 대폭 감소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