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수주고,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협약 체결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9-04 10:40 KRX7
#부천시 #조용익 #공립고 #자율형 #인재양성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 통한 공교육 제고와 우수 인재 양성 기대

NSP통신-조용익 부천시장(왼쪽)과 김중한 수주고등학교 교장이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 = 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왼쪽)과 김중한 수주고등학교 교장이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 = 부천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3일 수주고등학교(교장 김중한)와 자율형 공립고 2.0사업 선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학교가 지자체, 대학, 기업 등과 협력해 특색 있고 자율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가 올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

자율형 공립고 2.0에 선정되면 무학년제, 조기 입학·졸업 등의 학사 특례와 함께 특목고 및 자사고 수준의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을 부여받으며 5년 동안 교육부와 교육청으로부터 매년 2억 원의 예산 지원을 받게 된다.

G03-9894841702

올해 2차 공모까지 진행됐으며 부천시는 이번 3차 공모에 신청하기 위해 수주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창의융합 역량을 갖춘 글로컬(Glocal) 인재 양성’을 주제로 자율형 공립고 2.0 공모에 신청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와 수주고등학교는 향후 5년간 ▲자율형 공립고만의 특색 있고 자율적인 교육과정 운영 ▲글로컬(global+local)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의 운영 및 성과와 관련된 사항을 공유하기로 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자율형 공립고 2.0 공모 선정을 통해 수주고가 지역의 명품학교로 자리 잡아 더 나은 교육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길 기대한다”면서 “부천시 또한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