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제5회 상호문화 한마음 축제’ 성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9-02 17:21 KRX7
#안산시 #상호문화 #한마음축제 #외국인화합의장 #다섬화인연합회

내·외국인 화합의 장 열려

NSP통신-1일 원곡동 다문화 어울림 어린이공원에서 열린 제5회 상호문화 한마음 축제에서 이민근 안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1일 원곡동 다문화 어울림 어린이공원에서 열린 ‘제5회 상호문화 한마음 축제’에서 이민근 안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일 원곡동 다문화 어울림 어린이공원에서 ‘제5회 상호문화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상호문화 한마음 축제’는 지역사회 내·외국인 주민의 상호문화 존중 및 소통을 위한 문화공연 축제다. 다섬화인연합회(회장 김채화)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행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둔 외국인 근로자와 주민들이 문화공연을 통해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이웃과 함께 서로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이루고자 실시됐다.

G03-9894841702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해 600여 명의 내·외국인 주민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재외동포 주민 유공 표창과 함께 중국 전통춤 등의 문화공연, 주민 장기 자랑, 가수 오혜빈의 축하 무대 등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외국인들의 인권 증진을 위해 법률 무료 상담소 부스를 운영해 노무·출입국 등 외국인들이 많이 문의하는 분야에 대한 상담도 병행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상호문화 한마음 축제는 인종과 국적, 언어 등을 떠나 안산을 사랑하는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이자 내·외국인 모든 이웃이 함께 소통하는 장”이라며 “상호문화 도시 안산, 살기 좋은 안산이 되도록 외국인 지원 등의 정책 추진에 있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