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은호 군포시장, 폭염 취약계층 보호 위해 직접 나서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8-01 10:29 KRX7
#군포시 #하은호 #건설현장 #무더위쉼터 #물놀이터

무더위쉼터·건설현장·어린이물놀이터 등 폭염대응 현장 안전점검

NSP통신-하은호 군포시장(가운데)이 당정근린공원 물놀이터를 직접 찾아 폭염대응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하은호 군포시장(가운데)이 당정근린공원 물놀이터를 직접 찾아 폭염대응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연일 폭염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이 폭염대응 현장을 직접 살폈다.

가장 더운 시간대인 오후 1시부터 효자경로당 무더위쉼터, 당정근린공원 물놀이터, 당동 지식산업센터 건설현장 등 폭염저감시설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시민들 이용에 불편사항은 없는지 직접 현장을 확인했다.

먼저 지역 내 무더위쉼터인 효자경로당을 찾아 실내 환경과 냉방기 정상 작동 여부, 무더위쉼터 간판 부착상태 등을 점검한 후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G03-9894841702

하은호 시장은 “폭염에 온열질환자가 연일 속출하고 있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은 폭염 시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시고 쉼터를 잘 이용해 올여름도 무사히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NSP통신-하은호 군포시장이 폭염 현장을 찾아 안전을 당부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사진 = 군포시)
하은호 군포시장이 폭염 현장을 찾아 안전을 당부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사진 = 군포시)

이어 당동 군포역세권 지식산업센터 건설현장을 방문해 현장사무실에서 공사현장 근로자들의 근무 여건을 살피고 “건설현장은 강렬한 햇빛에 노출되는 야외 작업이 많아 근로자들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며 “물, 그늘, 휴식 제공 등 기본대책을 충실히 이행하고 작업시간의 조정 및 근로자 건강상태를 살피는 등 혹서기 건설현장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하 시장은 여름 성수기 물놀이철을 맞아 평소 어린이 이용객이 많은 당정근린공원 물놀이터를 방문해 민간전문가와 함께 물놀이시설 안전기준 적합 여부, 시설물의 감전위험 여부, 놀이시설 내 최대수심 표기 등 어린이 물놀이시설 안전상태를 점검함과 동시에 안전문화캠페인을 민간단체와 전개해 물놀이터 안전수칙 등을 이용객들에게 홍보했다.

군포시는 폭염기간 물놀이형 어린이놀이터 12개소와 무더위쉼터 135개소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노약자, 어린이 등 폭염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폭염이 끝날 때까지 폭염대응 T/F팀을 운영해 폭염상황을 총괄 관리하고 폭염 피해 예방활동을 추진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