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 스마트시티, 해외 시찰단 견학 장소로 인기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7-17 10:45 KRX7
#시흥시 #임병택 #견학 #스마트시티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시 아틀란티스 경제특구 시찰단, 그린 제조 산업 육성 벤치마킹

NSP통신-16일 시흥시에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시 아틀란티스 경제특구 시찰단이 그린 제조 산업 육성을 위한 벤치마킹으로 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단과 시흥도시정보통합센터를 방문했다. 사진은 방문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시흥시)
16일 시흥시에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시 아틀란티스 경제특구 시찰단이 그린 제조 산업 육성을 위한 벤치마킹으로 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단과 시흥도시정보통합센터를 방문했다. 사진은 방문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16일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에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시 아틀란티스(Atlantis) 경제특구 시찰단이 그린 제조 산업 육성을 위한 벤치마킹으로 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단과 시흥도시정보통합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한 연수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시 경제특구 시찰단(기업투자국장 외 8명)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능률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관계자 24명이 함께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최고의 지리적 요충지에 있는 시흥시의 위상과 도시정보통합센터에 대해 소개받고 시흥시가 추진해 온 ‘스마트그린산단’ 조성과 다양한 스마트서비스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G03-9894841702

남아공 시찰단은 스마트그린산단 촉진 사업과 통합관제센터 운영 등에서 많은 경험과 우수사례를 보유한 시흥시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번 경험이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틀란티스(Atlantis) 경제특구 내 그린 제조 산업 육성에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단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지능형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와 화재감시시스템 구축으로 산단 근로자의 안전과 재난 예방 대응 체계를 강화했다.

또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중심의 시스템 통합으로 관제 효율성을 높였으며 최신 스마트 기반 시설을 도입해 노후 가로등을 사물인터넷(IoT) 센서가 적용된 고효율 발광 다이오드(LED) 가로등으로 교체해 에너지 절감을 실현했다.

시흥시 도시정보통합센터는 범죄 및 재난 예방에 대응하는 통합관제를 운영하며 도시와 시민의 안전망을 강화하고 있으며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흥시 스마트도시과 담당자는 “이번 교류를 통해 시흥시를 널리 알리고 해외 도시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시흥시의 스마트 솔루션 우수사례를 배우기 위한 해외 도시들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시흥시가 스마트시티의 선진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스마트시티의 모델 도시로 발돋움하며 미래지향적인 도시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